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우리 집 Bitter Sweet Hell 달콤한 지옥 7화 요약

by csk자유 2024. 6. 15.
728x90
반응형

우리 집 Bitter Sweet Hell  달콤한 지옥 7화 요약

우리 집은 

한 가족의 복잡한 심리와 갈등을 다루는 드라마로 

 [#우리집]의 7회 내용을 요약합니다 

오늘은 
 주요 인물들의 대화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비밀과 거짓말, 
그리고 그로 인한 갈등과 해결 과정이 그려졌습니다 

 

[[ 어린시절 ]]
영원의 아버지과 돌아가시고

영원을 찾아온 최고면의 도움으로 성장한다 

아버지의 죽음의 비밀도 모른채!!!

 

 **가족 간의 대화**
    * 사랑과 욕망에 대한 철학적 대화
    * 족 구성원들의 일상적인 상호작용

 

홍사강과 노영원 그리고 최재진, 최고면의 대화

 

사랑에는 조건이 없는데 욕망에는 조건이 있다는 뜻인가? (홍사강)

그 둘은 희생의 순간에 판가름 나겠죠?

다만 

욕망은 사람을 상상하지 못한 길로 이끈다는 것이죠 (영원)

 

영원이 똑똑하다고  영원이한테 한표라는 최고면 

아빠를 반가워하는 재진 

재진의 실수로 주스를 영원에게 쏟아 

재진이 옷을 입고 나오라는 홍사강

 

아주 잘어울리네  마치 니옷처럼?

그러나 누군가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된다는건 내면을 키워야한다는것

위대한 유산을 읽게 한 이유라고 파악한 영원  

[[  현재 ]]

두사람에게 미안하다는 재진

안전 부절 못하는 홍사강

이번일은 최박사가 잘했다는 홍사강

그동안 속여 왔던거는 변함없다는 영원

내가 왜 그랬는지 궁금하지도 않지? (재진)

변명따윈 필요없다는 재진

이세나가  우리가족을 어떻게 해보겠다고

최박사를 꼬여 낸거라는 홍사강

세나가 그럴리 없다는 재진

프란체스카 

8년동안  봉사다녔다는 이세나 

여기서 며칠있어도 되냐고 묻는이세나 


**가족의 비밀**

재진의 초대로 온 고모와 노영민 그리고 오선생

음식준비  자기가 좋아 하는 음식을 차린 재진

고모는 재철음식이 하나도 없다고....

황당하시죠?

여기 있는 음식들이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말하는 재진 

이 집에서는 절대 먹을수 없었던 것이라는 재진

커밍아웃

여러분이 아는 최재진은 가짜입니다

저는 거짓으로 살아왔어오 

여기있는사람들은 가족이니 이해해달라는 홍사강

재진은 

어머니  어머니가 숨기고 있는거 또 있다고 말한다

장인어른 돌아가셨을때 

억울하게 누명을 쓰셨잖아 

그일을 우리 아버지가 가담하셨어 

거짓인줄 알면서도 성추행으로 몰고간 공범이 

우리 아버지야

형  그게 무슨말이야?

미안해 영민아 

그만하라는 홍사강

이제 하일라이트 

그래서 너 노영원 당신을 이집에 들인거라는 재진

당신하고 내 인생  우리 결혼까지 

다 어머니 계획이었어

아니라는 홍사강 

그건 최검사 혼자 한일이라는 홍사강

 

녹취를 들려주는 재진 

찜찜할수록 곁에 두어야 한다고 영원을 데리고 오라고 (홍사강)

영원아  우린 니가 생각하는 가족이 아니야 

식탁에서 일어나 나가는 재진 

                                                                                             


    * 가족 구성원들의 숨겨진 비밀과 거짓말
    * 갈등의 시작과 가족 간의 불신

 

이세나가 이들의 모습을 cctv를 통해 보고

기특하다고...

**가족의 갈등 해결**
    * 가족 구성원들의 진실 고백과 용서
    * 갈등 해결을 위한 대화와 노력

 

재진과 영원

이럴려고 돌아왔어?

그럴려고 돌아왔다는 재진

아무것도 모르는 당신 해방시켜주고

나도 해방될려고 왔다는 재진  

가짜인 최재진으로 더는 살지 않을 거라는 재진 

가짜인게 괴로웠으면 이전에도 기회는 있었다는 영원

진짜 최재진은 자유롭고 싶다는 재진

그래서 끝내려 한다는 재진 

짐을싸고 이세나에게 전화를하고 나가는 재진

이세나한테 가스라이팅 당한거라는 영원  

아니라는 재진 

이건 내 선택이라는 재진

 

 **가족의 결말**
    * 가족 구성원들의 최종 결정과 해방
    *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한 가족의 이별 

 

**가족의 진실 고백**
    * 한 인물이 자신의 거짓된 삶을 고백
    * 가족들은 충격과 혼란 속에 반응
    * 과거의 비밀과 상처가 드러남

최고면의 운전기사(요섭)와 만난 이세나

공항에서 떠나는줄 알았다고 세나를 보챈다

내가 노영원한테

얼마나 큰 상처를 받았는지 요섭은 알잖아

내 상처를 치유할 방법은 이 방법 밖에 없다고 

아니면 내가 죽어 

몰카를 거실에도 설치하자는 이세나

오지 않는 세나를 기다리는 재진

그를 바라보는 영원과 홍사강

밤이 되어도 오지 않는 세나

이들을 공항 위에서 바라보는 이세나

하와이행 마지막 비행기 방송

짐을 가지고 자시의 병원으로 돌아가는 재진

 

재진의 병원에 온 영원은 가족사진에 넘버링을 한 사진을 보여주고

이세나가 영원에게 거짓을 알게되는 순서대로 넘버링을 하거 같다고...

그럴리 없다고 소주를 들이키는 재진 

4번이 도현이야

재진의 휴대폰을 확인하는 영원

모든게 끝나고 전화를 하면 그 장소에서 만나기로 했다는 재진

다 보고 있었다는 걸 감지한 영원

 

집에들어와 cctv를 확인한 노영원

병원에서 구경태 형사가 찾아온다

남편들이 다 죽었어

알아요 

근데 그뿐만 아니라  14년전 강릉 일가족 변을 당한 화재 사건

일가족참사

그런데 그집에 딸이 2  둘째딸은 몽유병이라 밖에서 잤다고

조사기록... 화재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유일한 생존자 정신적인 문제... 그뒤로 입양 노르웨이로...

그사건이 종결  

 

조사 영상에서는 가족들이 비행기 사고로 죽었다고..

당신의 정신적인 충격으로 기억의 왜곡이거나

의도적인 거짓말 ?

사랑에대한 집착이  폭력성으로 드러난다는것은

위험한 인물이라는건 확실하다는 영원 


 **과거 사건의 진실**
    * 비극적인 화재 사건의 생존자와 관련된 진실 탐구
    * 가족 구성원들의 죽음과 연관된 비밀 밝혀짐
    * 주요 인물의 과거와 현재의 연결 고리 해석
 **위험한 인물의 정체**
    * 사랑과 집착이 폭력으로 변하는 과정 묘사
    * 인물의 위험성과 과거 사건의 연결점 조명
    * 가족 구성원들의 안전과 미래에 대한 우려 표현
 **가족의 비극적인 과거**
    * 14년 전 화재 사건에서 부모와 딸이 사망
    * 이세나는 유일한 생존자로 밝혀짐
    * 화재 원인은 명확하지 않음


**이세나의 위험한 성격**
    * 사랑에 대한 집착과 폭력성 드러남
    * 이세나의 과거 행동들이 위험 신호로 해석됨
 **가족 간의 갈등**
    * 이세나가 자신의 언니를 죽였다는 의혹 제기
    * 가족 구성원들 사이의 신뢰 문제와 충격적인 진실 공개
 **화재 사건의 진실**
    * 강릉에서 일가족이 변을 당한 화재 사건
    * 부모와 첫째 딸이 사망
    * 둘째 딸은 생존
 **주인공의 고백**
    * 언니를 지키려 했으나 결국 죽임
    * 사랑과 집착이 폭력으로 변함
    * 위험한 인물임을 시사
 **주인공의 감정**
    * 언니에 대한 사랑과 죄책감
    * 언니를 죽인 이유에 대한 고민

이세나의 영상을 생각하는 영원

부모님은 다죽었어요 엄마도 아빠도 언니도

언니는 예뻤어오  

지켜주고 싶었는데 죽었어요

그때 고양이도 죽였다는 세나 언니를 괴롭혔으니까...



이 부분에서 주인공 이세나는

 자신의 언니를 지키려 했으나 결국 그녀를 죽였다고 고백합니다. 
사랑과 집착이 폭력으로 변한 이야기가 전개되며,
 주인공의 감정과 죄책감, 
가족에 대한 복잡한 감정이 묘사됩니다.

이세나의 심리를 완전 파악한 영원

"그렇게 좋아하는언니를 왜 죽였어?  "

메시지를 보내니 소리지르는 세나

영원에게 전화를 걸어보지만 받지않는 영원

느트북에서 세나를 바라보는듯한 영상

바로 알아차린 이세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