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황현희 작가 /탐나는 재테크 주식 부동산 /쉬고 공부하고 투자해라

by csk자유 2021. 12. 12.
728x90
반응형

 

인기 개그맨에서 어떻게 투자의 세계에 뛰어들게 됐나요?

 

10년간 코미디를 하다가 일은 온전히 평생 소유할수 없었다는걸 깨달았다

2014년에 퇴출

 

살면서하는 2가지 착각

이일이 영원할거라는 착각

돈을 평생 벌수 있을거라는 착각

 

결과적으로 2014년에 고급거지가 되어있었다

얼굴은 모두 알려지고 벌이는 없고  집에서 쉬고 있으니....

일에서  퇴출...... 한계를 알게되었다

 

그때부터 공부를 하게되었다

내가 내꺼로 평생가져갈수 있는것! 

다행히 시드머니가 모아져 있었다

소비가 적은편  

투자를 하면 이돈을 불릴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경제적 자유는

나 자신이 온전히 소유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

 

경제대학원에 입학

전공이 법학....  전공과 다른분야,  혼란스럽지만 (수학 미적분)

즐겁게 공부하였다

닥치는대로 공부 모든책을 보고 영상들도 찾아보고

하루에 1000개의 기사를 읽자 마음먹고

  야후파이넨스등을 읽고

대두가격, 천연가스, 밀가루, 원자재, 구,리 아연등을 찾아 공부...

끝내고보니 어떤시장이 급상승하면 어떤시장은 급랭하는 거시적 관점이 생겼다

경제 패턴의 변화를 인지

노력파라는 황현희저자

 

주변에서 유혹은?

이미 신문을 통해서 알고 있었다 

 

2014년부터

투자자 황현희씨의 투자 경험담은

 

공부를 끝낸후

엉덩이가 들썩들썩하다가 서울의 부동산을 보게되었다

시장은 부동산이다

투자를 반대로 하자

언론에서 떠드는것은 이미 축제가 시작된것이다라고 생각

그당시 서울 아파트 가격은 끝났다라고 기사

모든 서적이 집중되고 있었고

가격을 보니 많이 싸져있었다  2016년

전세가격이 70% 육박

돈을벌수있는 비겁한지점 - 남들이 아니라는 지점

첫번째 투자 부동산을 

비겁한 지점 그 길목에서 기다려라

투자자는 기회주의자만이 돈을 벌수있다

우리는 하루종일 주식장을 볼수없다 (본업)

상승의 시점만을 기다리는 기회주의자가 돼서

그 비겁한 지점에 있어야 한다고...(관심)

쉬고 공부하고 투자하라

쉼, 중요하다

두번째투자  미국투자

국내주식은 박스피

s&p500 연평균 13.5% 상승 (평균)

2018년 들썩들썩.... s&p500 계속상승장

언젠가는 기다리다보면  - 계속안산다

황현희님이 생각하는 투자의 영역은 기다림의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계속 기다렸다

2020년 3월  떨어지는 칼날

전세계가 망하는거 아닌가?

많은 기관들의 예측

그때부터 미국주식에 분할매수  

-10%마다 분할매수   너무 빠른 회복반등 사상최고치

2번째로 경험

부동산과 주식 투자를 할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결정하시나요?

관심을 갖고 잔심을 남겨라

잔심이란: 생활의 모든 상황을 경제적인 관점으로 보는것

MZ세대들의 꿈은 

서울대가기<100억벌기

 

인내심을 기르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명언소개

누구나 그럴듯한 계획이 있다

한 대 처막기 전까지는-----  전 권투 선수 마이크 타이슨-

 

황현희의 투자 마인드2

1. 조급함을 버려라

2. 국뽕뉴스 우리나라에대한 찬양뉴스는 경고 (반대로 생각)역발상

(코스피 4000간다 좋다는 뉴스--->>경계를해야한다)

(반대로 너무 안좋다는 ---->>  좋을수도있겠다)

모든 사람들이 환호를 지르는 그 시점은

철저하게 경계를 해야하는 지점이다

 

현재는 

혼조세는 본인의 생각을 정리를 해야할때  

역발상으로 접근하자 

 

투자항목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황현희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포트폴리오 노하우

예언 예측은 신의 영역

저평가되어있는 (눌림) 왜 이렇게 됐는가? 생각 

주식도 마찬가지이다

바이오 눌림목- 왜?  이쪽은 언젠가는 치고 올라가지 않을까?

과연 다음에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할것인가?

부동산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갖고싶어하는 동네와 입지를?

2016년 용산분양 성수구매 

강남은 너무 발전이 되어있는상태.....

개발가능성이 남아있는곳

동네를 둘러보고 참고하자-탐방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