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늘은 뭐먹지? 홈쿡 냉장고속을 털어라 만만한김밥^^

by csk자유 2020. 9. 19.
728x90
반응형

냉장고속재료로 김밥만들기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

치과에 다녀왔다

의사선생님과 사투를 벌인후 (입벌리고 진찰)라 입은 마취로 움직이지 못했지만  떢볶이집앞을 지나다 김밥사먹을까 ?  1초생각  바로 냉장고에 재료있지!   빠른걸음으로 집에왔다

오늘의 점심은 만만한김밥

야호   

냉동실에 밥1덩어리를 전자렌지4분돌리고

김밥김도 꺼내고/계란을 저어서 얇게부치고/스팸 썰어부치고/어묵 썰어부치고/당근잘게 채썰어 볶고/

밥을 참기름+소금으로 저어놓고/ 단무지채썰고/마지막으로 내가좋아하는 우엉볶음을 준비

1. 김밥발을 도마에 올리고 김밥김을 올려 밥을 얇게펴서놓는다

2. 어묵 계란 햄 당근 단무지 우엉볶음은 많이 넣어 말아올린다

3. 김밥발로 꽉말고  도마에서 한입만큼 썬다

4. 도마에 놓고 사진을 찍고 입으로 고고~~~~

 

평소에 김밥은 만들기 귀찮고 재료가 많이 들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으나  코로나이후에는  있는 재료로만으로도 김밥을 만들어도 맛있다는 것을 알았다   (원래는 시금치없으면 김밥이 아니라고 생각ㅎㅎㅎㅎㅎㅎ)

내가 좋아하는것 (예를들어  우엉)만 있으면  있는 재료로도 훌룡한 한끼가 탄생하는것을 새삼 느낀다

토요일 맛있는 한끼 감사하며 맛있게  ...  이제는 맛있는 김밥 만드는건  너무쉽다  

코로나로 힘드신분들 힘내시고  우리함께 이겨냈으면 좋겠다

건행^^

20201024 토요일  오늘도 치과를 다녀오다 목삼겹살을 사왔다

오늘의 메뉴는 삼겹살김밥

재료:  김밥김 냉동밥 단무지 우엉조림 부추 당근 목삼겹  청양고추, 후추약간 소금약간 참기름약간

1. 냉동밥 해동+소금+참기름

2. 끓는물+소금에 부추를 데치고, 당근도 채썰어 데친다 -->>물기를 꼭짠다

3. 목삼겹살을 후추+소금간하여 구워낸후 단무지정도로 썰어놓는다

4. 청양고추+소금간

5. 김밥김에 밥을 펴서놓고 삼겹살 단무지 우엉조림 부추 당근 청양고추순으로 올리고 말아놓는다

 

우리동네의 단풍들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우니 주변의 나무 하나하나도 소중하고 아름답다

모두 모두 건행합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