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개인의 시대가 온다/서준렬작가/김미경tv/와이즈베리

by csk자유 2020. 10. 5.
728x90
반응형

개인의 시대가 온다/서준렬작가/김미경tv/와이즈베리


새로운 직업을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
직장- 고정월급의 소중함
월급은 고객이 준다 (직장에서 분배) 안정감
직장은 안정적인 레일위를 달리는 기차같았다

퇴사전 시간강사를 알아봤다  
비정규직:  마케팅 강의
학교에서는 실증적인 학문교육:  울산 폴리텍대학교  처음에는 교통비가 너무많이 나와서 힘들었다
고통은 성장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그것을 외면하지 않고 당당하게 받아들이는 에티튜드를 가질때 직장 이후의 삶은 더 빠르게 성장할수 있다/
 - 개인의 시대가 온다 중 -
동아방송예술대 지원 (공고)
독립비즈니스는  자신만의 영역을 (주도적) 전문적인 직무가 없다  
프리랜서는 일을 받아야한다
자신이 본사이다  제가 계열사를 운영한다고 생각한다  사회공헌 을 중심적으로  움직이는 계열사도 필요하다
1인 브랜딩이 중요한 시대
나를 어떻게 이미지 메이킹할건지가 관건 스스로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내가치 상승을 위한 계열사들을 만든 서준렬 대표
내 브랜드 가치에 투자한 것이 오히려 이익 증대를 가져온것

독립비즈니스는 네트워크가 중요
인맥이 넓기만 해서는 성공가능성이 희박하다
인원관리  서로가 윈윈할수 있는 접점을 찾는게 중요  상대의 관심사에 대한 연구
예)  리부트 출간 다음책언제  김미경  전화번호기재 하나만으로 상대 정보를 쉽게 파악
디지털을 활용 자신만의 포지셔닝이 필요
포지셔닝을 통한 키맨을 찾아라
키맨 key man 의 조건:  산업에 영향을 줄 수 잇는 주도적인 사람
예) 김미경 대표
숲에서 보석을 찾듯 자신의 인맥을 하나하나 탐색해서 찾아 키맨을 나의 멘토로 삼아
나의 직업을 확장시키기
시기 : 입사 10차부터는 독립 비즈니스를 생각 
한가지 직업만으로는 프리랜서는 될수 있지만 여러 개의 직업을 수행하는 N잡러가 되고 싶다면
직장에서 경험데이터를 쌓아라

코로나이후 3개월만에 100만명 이상 실직자   
퇴직하기 전부터  개인의 시대를  미리 준비하자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자세
당장 무엇이 되겠다는 마음보다 긴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이 되기를

728x90
반응형